미디어센터

홈 > 홍보센터 > 미디어센터

180 지엔텔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월드 2013 세미나’ 참가 GNTEL 2013/06/14 2126

당사는 지난 6월 13일, 데이터넷과 네트워크타임즈가 주최하는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월드 2013’ 세미나에 참가하여 전시회를 통해
당사의 스마트오피스 솔루션, Snack-FMC를 선보였으며, 세미나 세션에서는
ES 사업부문 CC팀 이혁수 부장이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의 진화하는 스마트 통신환경’
주제로 설명을 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월드 2013 세미나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네트워크 타임즈와 데이터넷이 공동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업계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세미나는 무선 관련 국내외 강자들이 총출동해 9세션과 11개 전시로 구성됐다. 에어로하이브, 알카텔-루슨트, 아루바, 시스코, 파이어타이드, 플루크네트웍스, 지엔텔, 주니퍼, 모토로라솔루션, 시만텍, 와일드패킷 등이 최신 기술 트렌드와 솔루션을 제시하는 한편 전시 부스를 통해 직접 눈으로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는 시연을 펼쳤다.

 

최근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스마트워크 구현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이에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는 스마트워크 구현을 위한 핵심 인프라이자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높이며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구현을 위해서는 폭증하는 모바일 트래픽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유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구현은 물론 다양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디바이스 등의 고도화와 최적화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여기에 BYOD(Bring Your Own Device)로 대표되는 새로운 트렌드 접목은 물론 기가 와이파이 구현을 위한 802.11ac 등 차세대 기술 도입도 적극 검토해야만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의 혜택을 제대로 누릴 수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무선 관련 국내외 강자들이 총출동해 9세션과 11개 전시를 통해 WLAN, BYOD, 무선 보안, MDM(Mobile Device Management), MAM(Mobile Application Management), 무선 메쉬, mVoIP 등의 무선 및 모바일 시장의 최신 기술과 트렌드, 그리고 솔루션 분석을 통해 스마트워크 시대를 앞서 나갈 수 있는 최적의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구현 방안을 제시했다.

 

세미나의 문을 연 조태진 파이어타이드코리아 지사장은 ‘광케이블보다 빠르고 안전한 무선 메쉬 인프라의 진화’를 주제로 진정한 모빌리티 세계를 실현할 수 있는 무선 메쉬 기술의 모든 것을 설명했다.

이어 이상원 시스코코리아 상무가 나서 ‘기업 모빌리티 도전과제와 해법’을 주제로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완성을 위한 과제를 살피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모빌리티 인프라에 대해 상세히 소개했다.

 

오전 세션의 마지막은 이혁수 지엔텔 부장이 맡아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의 진화하는 스마트 통신 환경’을 주제로 세미나의 열기를 이어갔다. 이 부장은 통신 환경의 변화, 진화하는 기업전화 솔루션에 이어 이상적인 스마트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진 오후 세션의 시작은 박현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 차장이 나서 ‘효과적인 스마트 무선랜 인프라 구성 방안’을 주제로 무선랜 보안, 무선랜 아키텍처 구성 방안 등을 자세히 소개했다.

 

이어 전규태 아루바코리아 과장은 ‘효율적인 BYOD 인프라 디자인’을 주제로 BYOD 구현을 위한 도전과제를 살피고, 변호하는 환경 속에서 유무선 액세스 관리를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의 BYOD를 조명했다.

 

왕정석 에어로하이브코리아 차장은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무선랜 및 표준 동향’을 주제로 엔터프라이즈 무선랜 요구사항 변화에 따른 구축 모델과 802.11ac 차세대 무선 표준 동향과 적용 시기, 그리고 고려 사항을 자세히 설명했다.

 

이어 김명환 한국알카텔-루슨트 부장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통한 업무 효율화’를 주제로 BYOD를 아용한 효율적인 컨버세이션에 대해 살피고, 클라우드 환경을 이용한 BYOD 활용에 대해 상세히 소개했다.

 

김동균 플루크네트웍스 과장은 ‘BYOD를 위한 무선 네트워크 관리’를 주제로 기업 무선 네트워크에 대한 BYOD의 도전에 대해 설명하고, BYOD를 위한 안전한 무선 네트워크 관리와 구축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강기호 시만텍코리아 차장은 ‘BYOD 환경에서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전략’을 주제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관리(MAM) 동향과 기업용 기기,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등의 보호 방안에 대한 상세한 소개를 끝으로 이번 세미나의 대미를 장식했다.  <끝>

 

- 데이터넷 강석오 기자-